원장인사말

글로벌 시대를 선도하는 신라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

64년 전통을 바탕으로 지역을 넘어 세계로 비상하는 신라대학교!!

신라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인사를 드리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신라대학교는 2018년에 개교 64주년을 맞이하는 빛나는 역사와 전통을 가진 명문 대학입니다.

홍익인간(弘益人間)과 박애육영(博愛育英) 이념에 입각한 인류공영의 실현이 우리 대학원의 교육이념이며, 인간존중의 지성인 육성, 창의력있는 전문인 육성, 사랑과 봉사의 민주시민 육성이 우리 대학원의 교육목표입니다.

이를 실현하기 위하여 21세기 세계화, 개방화, 정보화에 따른 사회적 모든 영역에서의 변화를 우수한 교수진과 질 좋은 연구 환경을 구축하여 실무와 이론을 겸비한 전문적인 교육을 실시함으로서 각 분야에서의 지도자적 인재를 양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우리 사회복지대학원은 사회복지를 이론적으로 연구하고 현실사회에 적용하는 방법을 탐구하기 위하여 1996년에 여성 대학원으로 출발하여 2000년에 사회정책대학원으로 이름을 바꾸었고 2004년부터 사회복지대학원으로서 현재 여성학과, 사회복지학과, 가족상담학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21세기, 경제의 지속적인 발전과 함께 사회복지에 관한 사람들의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복지사회 구현을 위한 우리나라의 정책도 한층 강화되리라고 생각합니다.

우리 신라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은, 이러한 시대정신에 앞장서서 실용학문으로서 고도 선진사회 구현을 위한 사회복지의 연구와 실천으로, 널리 인간을 이롭게 하는 큰 꿈을 이루기 위하여 큰 뜻을 품은 여러분께서 함께하기를 기대하고 환영합니다.

 

사회복지대학원 대학원장  최영주